윈도우 제품키 쉽게 인증하는 3가지 방법

최근 가성비를 위해서 노트북, 컴퓨터 등에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품키를 사용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지만 여러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도중이나 이후에 제품키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스트

가장 좋은 방법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컴퓨터, 노트북을 확인하는 것 입니다.

컴퓨터는 본체 옆면에 윈도우 정보와 제품키가 스티커로 붙여져 있습니다.

노트북은 뒤집어서 바닥을 확인하면 있습니다.

물론 이전에 사용하던 컴퓨터도 미설치로 구매해서 직접 설치했으면 스티커는 없습니다.

하지만 설치된 옵션으로 구매했으면 해당 스티커들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무조건 윈도우가 있는 제품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5년 전에 구매한 PC가 있다면 높은 확률로 스티커가 있습니다.

또한 삼성, LG 등으로 많이 구매했기 때문에 이런 스티커들이 철저하게 붙여져 있습니다.

이것을 확인하여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제품키를 입력하면 편합니다.

물론 생략하고 나중에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는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구형 PC가 윈도우7 이상이여야 유효한 인증키로 작용합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 XP, 윈도우 98로 작동하는 컴퓨터에 붙여진 스티커는 의미가 없습니다.

2010년 이후에 구매를 했으면 기본적으로 윈도우7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10년 이상된 구형 노트북, 컴퓨터라도 스티커와 나와있는 인증키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인증키도 보안성이 어느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XP 등은 허용안하고 윈도우7부터 허용하는 것 입니다.

구형 제품이라도 무조건 버리기보다는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착되어 있는 저장장치 HDD, SDD를 따로 빼서 보관하거나 파괴하는 것도 좋습니다.

나머지 부품은 그냥 버려도 됩니다. 보관하기 귀찮으면 제품키 스티커만 사진을 찍어서 저장해 놓는 것도 좋습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PC이기 때문에 새로운 컴퓨터와 노트북에 해당 인증키를 사용해도 중복 이슈는 없습니다.

만약 두개다 계속 사용하면 인증키 오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제품키
windows

구매

온라인에서 정식으로 판매하는 인증키는 15만원 이상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간혹 정식이 아니고 저가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도 물론 사용할 수 있지만 나중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생각해야 됩니다.

이렇게 나중에 인증키를 따로 구매할 바에는 그냥 처음부터 윈도우가 있는 옵션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Pro 에디션의 경우에는 30만원 이상으로 팔기 때문에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cmd

간단한 입력창으로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윈도우 옆에 있는 검색에서 cmd를 찾습니다. 그럼 검은색창의 명령 프롬프트 시스템이 나옵니다.

이것을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검색결과에 뜨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를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cmd 창을 키고 세 단계를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 slmgr /ipk TX9XD-98N7V-6WMQ6-BX7FG-H8Q99
  • slmgr /skms kms.digiboy.ir
  • slmgr /ato
  • 각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됩니다.
  • 간단하게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과 11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Home 에디션 기준입니다.

약간 임시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3개월마다 다시 입력하라고 안내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유

왜 제품키를 입력하고 사용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제품키를 입력하지 않으면 바탕화면 하단에 워터마크로 인증하라고 계속 표시가 됩니다.

처음은 괜찮지만 계속 의식하면 거슬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업데이트도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키 인증을 하는 것 입니다.

입력

윈도우 설치 과정에서 입력하지 않았다면 추후 어떻게 입력하는지 궁금해집니다.

하단에 윈도우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정품인증이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서 제품키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제품키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제품 키 변경 버튼을 눌러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11에서는 이 방법을 활용하여 나중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이전 버전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설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알림이 수시로 나오기 때문에 간단하게 그것을 클릭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