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어야 좋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하지만 돈보다 중요한 것은 분명히 있고 물질에 너무 집착하면 삶은 공허하게 만듭니다.
그럼에도 돈이 많으면 여러가지 제약을 뛰어넘고 놀랄만큼 편한 삶이 됩니다.
이유
간단하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통장에 잔고가 많다면 언제든지 해외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첨단기기를 사면 언어에 제약도 없습니다.
일단 최근에 출시된 Ai Pin이라는 제품을 이용합니다. 클립 형태로 옷에 부착하는 전자제품 입니다.
이것을 옷에 붙이고 말하면 자동으로 번역이 되며 원하는 언어로 음성 출력됩니다.
즉 내가 한국어로 말하면 영어, 독일어 등 어떤 언어로도 번역되고 그 문장이 음성으로 출력됩니다.
반대로 상대가 말하는 내용도 인식하며 한국어로 출력해 줍니다.
따라서 외국어를 전혀하지 못해도 이제는 해외여행에서 특별한 제약이 없습니다.
다면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번역, 통역 기능은 유용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아주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본 가격은 한화로 70만원 정도이고 한달 구독료 4만원도 내야 됩니다.
평소에 돈을 신경쓰지 않으면 그냥 구매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고민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언어는 48개가 있습니다. 영어를 포함해서 스페인어, 프랑스어, 바스크어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용자가 별로 많지 않은 소수언어 바스크어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사실상 전세계 어디를 가도 언어의 제약은 없습니다.
인터넷
그렇다면 인터넷 연결은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대도시면 와이파이로 충분하지만 약간 시골로 가도 와이파이가 약하거나 잡히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이면 어딜가나 인터넷이 빠르지만 외국은 선진국이여도 이런 특징이 있습니다.
이때는 스타링크라는 제품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개발한 제품으로 인공위성을 통해서 인터넷에 접속하는 방식입니다.
스타링크 키트를 구매하면 인공위성 연결을 잡을 수 있는 기기가 들어있고 그것을 활성화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성으로 인터넷을 잡기 때문에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공유기 역할은 스타링크 키트가 하고 인터넷 접속은 스타링크 인공위성으로 합니다.
즉 스타링크 키트만 계속 휴대하면 어디서나 빠르게 나만의 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기본 기기값만 80만원이 넘고 최저요금제가 17만원에 이릅니다.
즉 비싼 기기를 구매한 이후에 매달 구독료를 내야 됩니다.
돈이 여유롭다면 Ai Pin, 스타링크를 구매하여 프리미엄 요금제로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를 사용하면 어디를 가도 언어의 제약이 없고 인터넷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이외에도 해외여행 자체를 금전적인 여유가 있어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사람도 길게 휴가를 내거나 퇴사를 해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는 경우에는 2주 이상의 휴가를 내서 해외여행을 하는 것은 5~10년에 한번만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박3일로 가까운 동남아를 많이 가는 것 입니다.
만약 퇴사를 하고 세계일주를 하는 경우에도 나중이 걱정이 됩니다.
이때는 결국 한국으로 돌아올 확률이 높고 막상 돌아오면 이전보다 낮은 급여를 받으며 일하게 될 수 있습니다.
국제결혼을 하거나 해외에 안정적으로 자리는 잡지 않는 이상 퇴사후 여행은 이렇게 됩니다.
돈이 많으면 언제든지 여행을 하고 모아둔 돈으로 여유로운 삶을 즐길 수 있습니다.